드디어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이라는 숫자를 보면, 올해에는 평소에 꿈꾸던 일들이 마치 SF 영화처럼 현실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꿈꾸던 일들이 전부 이루어지는 2020년이 되기를 바라며, 올해 저희가 준비한 공개 워크숍 일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1. 작년에 비정기적으로 진행했음으로 불구하고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던 애자일 매니지먼트 & 리더십 인증 (Management 3.0) 과정을 좀 더 정기적으로 준비했습니다. 2월 마지막 주를 시작으로 올해에는 2개월 마다 한 번씩 예정되어 있습니다.
[애자일 매니지먼트&리더십 인증 과정 자세히 알아보기]

2. 작년 11월에 한국에 찾아와 3일 동안 엄청난 워크숍을 진행하고 돌아갔던 CST(Certified Scrum Trainer) 다니엘이 다시 한국에 돌아옵니다. 올해에는 스크럼마스터 인증 (CSM) 과정 뿐만 아니라 스크럼 제품 책임자 인증 (CSPO) 과정도 두 차례씩 열릴 예정입니다. 다시 다니엘의 워크숍을 볼 수 있어 기쁘네요.
[스크럼마스터 인증 과정 자세히 알아보기]
[스크럼 제품 책임자 인증 과정 자세히 알아보기]

3. 연말에 예정되어 있다가 연기된 대규모 스크럼 인증 (Certified LeSS Practitioner) 과정이 5월에 진행됩니다. 물론 진행자는 여전히 LeSS의 창시자이자 Odd-e의 창업자인 바스 보드(Bas Vodde)입니다. 대규모 조직에서 여러 팀이 함께 스크럼을 적용할 때의 노하우와 인사이트가 크게 기대됩니다.
[대규모 스크럼 인증 과정 자세히 알아보기]

4. 이 외에도 몇 가지 재미있는 워크숍을 비밀스럽게(?) 계획 중에 있습니다. 때가 되면 공개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2020년 올 한 해 저희가 준비한 애자일 과정들과 함께 의미있는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