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A’s CSPO

이 워크숍이 여러분의 제품과 인생을 흥미롭게 그리고 경쟁력 있게 바꾸는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 과정명: Certified Scrum Product Owner® 과정
  • 참가 대상자: 제품책임자, 스크럼마스터, 스크럼 팀원
  • 워크숍 진행자: Daniel Teng
  • 진행일자
    • 1차: 2020년 4월 6일[월] ~ 8일[수]
    • 2차: 2020년 11월 25일[수] ~ 11월 27일[금]
  • 진행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 장소
    • 1차: 미정
    • 2차: 역삼역 쿠 퍼실리테이션 그룹 (지도)
  • 문의: korea@odd-e.com

이 워크숍은 실제 사례와 예시를 통해 ‘혁신’에 대한 다음 두 가지 질문에 답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 ‘아하!’는 어디에서 오는 걸까요?
  • 어떻게 하면 ‘아하!’를 퍼뜨릴 수 있을까요?

두 가지 측면에서 유용합니다

  • 마케팅을 비롯하여 제품을 혁신하는 획기적이고 파괴적인 방법
  • ‘아하!’는 어디에서 오는 걸까요? 어떻게 하면 ‘아하!’를 반복하고 성장시킬 수 있을까요? 혁신 프로세스란 어떤 모습일까요?

당연히, 전통적인 혁신 프로그램이 거의 효과가 없는 이유를 학습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 프로그램들은 너무 어렵습니다. 진짜 혁신에는 많은 돈과 자원이 들지 않습니다. 돈과 자원이 넉넉하다면 오히려 저주를 받을 겁니다. 혁신에 정말로 중요한 것은 두뇌와 심장입니다.

  • 애자일 개발, 스크럼, 디자인 씽킹, 린 스타트업, 각종 캔버스, 브레인스토밍 등 혁신적인 방법들을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이 얻은 것은 오로지 환상 뿐입니다. 아무 것도 얻은 것이 없습니다.
  • 왜 혁신 센터나 보육 센터에서는 좋은 아이디어가 거의 나오지 않을까요?
  • 왜 스타트업 대회나 자금 조달에서는 성공했지만 그 성공이 수익 창출로 이어지지 않을까요?
  • 왜 제품을 더욱더 좋게 만드는 것이 지금은 대개 나쁜 생각일까요?
  • 왜 우리는 대개 선형 성장에만 집중하면서 기하급수적인 성장의 기회를 놓치는 걸까요?
  • 왜 가격과 품질로 경쟁하면 막다른 길에 이르게 되는 것일까요?
  • 왜 예측성과 확실성을 추구하면 점점 더 위험해지는 걸까요?
  • 왜 광고와 검색 엔진 최적화에 막대한 투자를 하는 것이 ROI가 낮은 일일까요?
  • 왜 연구/개발에 큰 투자를 하는 것이 점점 더 위험한 일이 되고 있을까요?
  • 왜 완벽한 한 가지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지금은 어리석은 전략일까요?
  • 왜 너무 일찍 고객에게 귀를 기울이면 함정에 빠지기 쉬운 걸까요?

더 중요한 것은 현대적인 혁신 방법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혁신을 부드럽게 할 수 있을까요?

  • 세렌디피티(serendipity) 를 통해 신제품 개발의 방향과 연결의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
  • ‘박싱(boxing)’으로 위험을 통제하고 제품을 자주 릴리스하는 방
  • ‘처닝(churning)’ 으로 배양하는 방법
  • 작은 실수를 만드는 것이 제품을 혁신하는 가장 논리적이고 경제적으로 합리적인 이유
  • 혁신을 위해 사람과 자원을 끌어들이고 연결하는 방법
  • 고객 세그먼트를 구분하고, 필터링하고, 끌어들이는 방법과 고객을 활용해서 제품 아이디어를 반복하고 다듬는 방법
  • 순수한 제품 관점보다는 비즈니스 관점에서 제품을 설계하는 방법
  • 제품 아이디어의 고수 또는 포기를 결정하는 시기와 방법, 그리고 그 기준과 처리 방안
  • 예술가처럼 아이디어를 훔치는 방법
  • B2B/B2C/B2B2C에 관계 없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제품을 마케팅하는 방법, 제품 아이디어 마케팅에 비범한 사람들을 끌어오고 활용하는 방법
  • 제품 가설을 가능한 일찍 그리고 가능한 저렴하게 검증하는 방법
  • 대형 플랫폼 업체와의 경쟁에서 틈새를 찾아 제품의 ‘특장점’을 찾아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방법t
  • 제품을 점진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소프트 혁신을 불어넣는 방법
  • 자주 출시하고 개발 주기의 속도(단순히 빠르게가 아니라)를 빠르게 하는 방법
  • 제품을 시작하는 방법과 릴리스 계획 및 개발 주기 계획을 정의하는 방법
  • 해적단 같은 팀을 만들고 성장시키는 방법
  • 불활실성에서의 세렌디피티와 선형 개선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
  • 제품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고, 기회를 포착하고, 참여 및 소속감을 높이는 방법. 커뮤니티로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
  • 현대적 제품 혁신 방법/프로세스와 스크럼을 조합하는 방법

공인인증 트레이너: Daniel Teng

다니엘은 현재 상태에 도전하는 것을 즐깁니다. “말하지 말고 보여줘라: 설득하지 말고 증명하라”라는 말을 신념으로 삼고 있습니다. 7년 간 트레이너와 코치로 일하면서, 모든 사람들이 스타트-업, 애자일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거의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지겨워졌습니다. 그래서 2014년부터 스타트-업을 창업하는 새로운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다니엘은 육상 교통을 돕는 G2Rail(www.G2Rail.com, App: Xmove)을 만들었습니다. 중국, 인도, 대만, 홍콩, 한국에 있는 온라인 에이전시(CTrip, Myrealtrip, Alipay(Fliggy), 12go.asia, Lion Travel, Line Travel)와 함께 일하며 여행객들이 버스와 철도 티켓을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 유럽, 중국, 대만, 일본, 한국과 미국의 열차와 버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애자일 커뮤니티의 개척자로 다니엘은 크고 작은 회사들의 애자일 도입을 도와왔는데, GE Healthcare, Baidu, Autodeck, SAP, HSBC, PingAn Insurance 등이 있습니다. 다니엘은 애자일 투어(www.agiletour.org)의 이사진이기도 하며, 애자일 투어가 아시아 지역에서 자리잡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 다니엘의 생각과 글은 페이스북(http://fb.com/tengzhenyu)과 블로그(danielteng.com)에서 더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니엘의 수업을 들었던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은 “Awakener’s Alliance’s AHA” 라는 페이스북 그룹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과정 개요

첫째날 – 발견과 출시

제품 개발에는 두 가지 필수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발견(Discovery)와 출시(Delivery)입니다. 지속적으로 출시하려면 역량있고 믿음직한 팀이 극히 중요하지만, 또한 팀에게는 사업 진입장벽을 구축하기 위해서 흥미로운 사용자 문제를 발견하는 전략, 프로세스, 방법 또한 필요합니다. 낡고 전통적인 혁신 방법에 의해 이런 부분들이 억눌려왔습니다. 우리는 다음을 논의합니다.

  • ‘아하!’를 억누르는 것들
  • ‘아하!’를 가능하게 하는 것들
  • 프로토피아(Protopias) 팀
  • 발견과 출시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전략
  • Soft Innovation vs. Hard Innovation
  • 소프트 혁신과 하드 혁신
  • 아하 선언문
  • 제품 혁신 조직에 스크럼을 적용하는 방법, 스크럼으로 혁신을 불어넣는 방법

둘째날 – 확산의 마법 – 0

제품 유형에 따라 마케팅 방법도 달라져야 합니다. 실제 비즈니스 사례를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확산시키기 위한 전략과 방법을 공유하고 논의합니다. 혁신적인 마케팅 아이디어도 물론 다룰 것입니다. 우리는 다음을 논의합니다.

Unique Product

독창적인 제품

  • ‘비범함’(Remarkable)이란 무엇인가?
  • 비범한 제품의 확산 곡선
  • 비범한 사람들(Sneezers)
  • World of small networks
  • 작은 네트워크들의 세상

평범한 제품

  • SEO 기초
  • 시맨틱 웹
  • How to get to page 1 of Google search result
  • 구글 첫 페이지에 검색되는 방법
  • Combine both marketing strategies with
  • 다음과 같은 것을 마켓팅 전략과 결합시키는 방법
    • Data driven
    • Data driven
    • Cognify
    • Cognify
    • Loop
    • Loop

셋째날 – The Right It – 1

우리는 소프트 혁신과 스스로 확산되는 비범한 제품을 만드는 방법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아하!’ 프로세스가 작동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 실제 비즈니스 사례, 그리고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육성하고,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할 것입니다. 우리는 다음을 논의합니다.

  • Product idea case studies of G2Rail
  • G2Rail 의 제품 아이디어 사례 연구
  • AHA Process
  • AHA 프로세스
  • AHA Toolbox
  • AHA 도구상자
  • How to combine AHA Process with Scrum
  • AHA 프로세스와 스크럼을 결합시키는 방법

다니엘 연락처

워크숍 비용 안내

비용

할인 구분비용 (VAT 포함)
기본2,200,000원 / 1인
얼리버드 할인1,760,000원 / 1인
1차 – 2020년 3월 5일 24시 이전 결제 완료
2차 – 2020년 10월 24일 24시 이전 결제 완료
  •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안내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 결제 방식은 계좌 이체만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혹은 현금영수증을 발급해드립니다.

환불정책

  • 워크숍 개시 7일 전까지는 전액 환불, 1일 전까지는 50% 환불해 드립니다. 개시일부터는 환불이 어렵습니다.
  • 워크숍 개시 7일 전까지 최소 신청자가 12인 이하인 경우에는 워크숍이 취소됩니다. 이 경우에는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